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

From PZwiki
< 'Til Death Us Do Part'Til Death Us Do Part/ko
Pillow.png
Spoiler warning!
The following contains unhidden spoilers pertaining to the story of Project Zomboid. Proceed at your own risk.

(Note : 이 튜토리얼은 심각한 문제점들이 많고 0.2.0q버전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0.2.0r 버전에서 고쳐질 예정입니다..) 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는 기본 프로젝트 좀보이드의 Story Mode에 포함된 스토리 모드입니다.이는 프로젝트 좀보이드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한 기초적인 방비, 쓸만한 것들을 찾아헤메거나, 적대적인 생존자나 좀비들을 상대하는 것 같은 기본적인 개념들을 소개하는 튜토리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밥 스미스

플레이어의 캐릭터입니다.그는 중년의 백인 남성이며, 아마 좀비 사태 전까지 아내와 함께 녹스 카운티에서 줄곧 살고 있었을 인물입니다.그들의 곤경 내내 그는 좀비가 횡행하는 세상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의 아내와 자신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는 현재로써는 특별한 기술 같은 건 없어보입니다.

케이트 스미스

밥 스미스의 아내입니다.게임 시작 시 그녀는 부상을 입은채 침대에 누워 있으며,그녀의 다리는 이전에 만난 약탈자들에 의해 부러졌습니다.그녀는 침착함과 동시에, 스토리 내내 밥의 안전을 걱정하고 있습니다.튜토리얼을 완료한 후,그녀의 다리는 서서히 나아지겠지만(심한 출혈에서 출혈, 그리고 피가 멈춤.),여전히 골절된 상태로 놓일 것입니다. 그녀를 돕기 위해서, 당신의 허리띠를 피를 흘리는 그녀의 다리에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비 콜린스

보비 콜린스는 살 곳이 없어서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냉혈한입니다.밥의 집에서 들려오는 라디오 소리를 듣고 난 후,그는 달리 살 곳이 없었기 때문에 그곳을 접수하기로 했습니다.그는 산탄총으로 밥을 위협할 것이고(밥의 무기는 고작 망치라는 걸 기억하세요.),케이트의 위치를 불도록 강요합니다.만약 그가 밥을 보지 못했다면, 그는 밥을 찾기 위해 방을 뒤질 것이고(2층의 화장실을 제외한),이럼에도 밥이 그를 찾지 못한다면, 그는 대신에 계단을 올라가서 케이트와 대화를 할 것입니다..케이트와 대면한 후에,밥이 개입하지 않는다면 그는 케이트를 죽일 것인데,왜냐면 그는 케이트가 물렸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만일 밥이 뒤에서 기습하지 않은 채 싸우려하면,그는 밥을 죽일 것입니다.(그에겐 무기빨이 있으니까요).일단 죽으면,밥은 놈의 귀중한 재산들을 손에 넣을 겁니다. (산탄총과 야구방망이,약간의 탄약,조끼,그리고 라이터).

주방의 좀비

집에서 식량과 함께 숨어있는 좀비입니다.놈은 주방에 숨어있을 것이고,플레이어들을 화들짝 놀라게 하여 패닉 무들을 줄 것입니다.다행히도,놈은 플레이어에게 어떠한 데미지도 주지 못합니다. (왜냐면 놈이 있는 이유는 플레이어에게 그저 전투하는 법를 가르치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놈을 죽이는 건 매우 쉬울 것이고,망치 혹은 판자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잭 블로기즈

튜토리얼을 완료한 후, 슈퍼마켓에서 한 NPC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그는 산탄총으로 무장했으며,밥에게 슈퍼마켓을 떠나라고 경고합니다.만일 밥이 떠나지 않는다면 그는 밥을 쏴버리지만,만약 그가 경고하는 도중에 밥이 그를 죽여버리면,그의 소유물들을 슬쩍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는 산탄총과 몇발의 탄약,야구방망이,라이터,그리고 기타 물자들을 지녔습니다.